2023년 11월 29일(수) 복지관 참여 이용인분들과 함께 남사예담촌 및 대원사 탐방으로 제2회 지역문화탐방을 다녀왔습니다.
복지관에 모여 오늘 일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후, 즐거운 분위기로 첫 번째 일정을 위해 출발하였습니다. 남사예담촌에 도착하여 돌담길을 따라 걸으며 담장 너머 전통 한옥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외식지원사업과 연계하여 단성에 위치한 ‘풍성식당’에서 맛있는 점심식사 후 오전 일정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자연 속 힐링을 위하여 참여 이용인과 계곡 입구부터 대원사 주변 산책을 즐겨보았습니다. 길이 험하지 않고 데크길 등의 트레킹 시설이 잘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김0숙 참여 이용인은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사진도 찍고, 맛있는 밥도 먹고 좋은 사람들과 함께 걸으니 너무 행복하고 좋다’ 라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참여 이용인은 돌아오는 차량 안에서 함께 찍었던 사진을 공유하며, ‘같은 한 동네 살면서 서로 일하기 바빠 자주 못 만났는데 오늘 하루 맛있는 점심과 산책을 함께하니 너무 좋았다’ 라고 말하며 이용인 서로 손을 마주잡고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이것으로 제2회 [분관]지역문화탐방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추워진 날씨 속에 오늘 하루 함께 한 참여 이용인분들과 지원인력분들 그리고 이용인분들의 점심 식사를 지원해주신 ‘풍성식당’ 사장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함께한 소중한 순간을 되새겨보며 2024년 [분관]지역문화탐방 또한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게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