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9일(화) 오전 10시, 산엔청복지관 분관 1층 카페테리아에서 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연계 2024년 지역사회 욕구기반 지원·협력사업 ‘커피 프렌즈’ 프로그램이 개강하였습니다.
‘커피 프렌즈’는 산엔청복지관 내 자체 카페테리아를 활용하여 지역 내 장애인에 다양한 커피 교육과 체험을 제공, 장애인들에게 소통의 장을 마련해 지역사회의 다양성 증진과 사회적 연대감 확대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금일은 개강을 맞아 오리엔테이션과 전반적인 교육 내용 안내, 아메리카노 시음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개강을 기념해 함께 자리한 산엔청복지관 윤숙이 관장은 “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산엔청복지관이 함께하는 ‘커피 프렌즈’를 통해 커피의 즐거움은 물론 커피 역량 강화를 이루길 기원드린다.”는 인사말로 힘찬 시작을 알렸습니다. 황은득 강사는 “커피 프렌즈가 하나의 친숙하고 정겨운 자조 모임이 되길 희망한다.”며 커피와 함께하는 모두의 슬기로운 커피 생활을 응원하였습니다.
산엔청복지관은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와 환경을 제공하여 지역사회의 모든 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든든한 울타리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커피 프렌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