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2일(화) 오전 10시, 산엔청복지관 분관 1층 카페테리아에서 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연계 2024년 지역사회 욕구기반 지원·협력사업 ‘커피 프렌즈’프로그램이 종강하였습니다.
‘커피 프렌즈’는 산엔청복지관 내 자체 카페테리아를 활용하여 지역 내 장애인에 다양한 커피 교육과 체험을 제공, 장애인들에게 소통의 장을 마련해 지역사회의 다양성 증진과 사회적 연대감 확대에 그 목적을 두었으며, 금일은 마지막 회기를 맞아 참여 이용인들의 소감을 들으며 간단한 종강식을 하였습니다.
남◌식 이용인은 “커피를 배우면서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고, 자원봉사 기회가 되면 하고싶다”고 소감을 전했고,김◌호 이용인은 “조금 더 배워서 자원봉사의 기회가 생기면 하고싶고, 커피 내리는거에 자심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황은득 강사는 “커피 프렌즈를 통해 지역 주민 내 장애인들이 친숙하고 정겨운 자조 모임이 만들어져서 너무 기쁘고, 회기를 거듭할수록 자신감을 가지며 역량 강화가 된거 같아 뿌듯하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산엔청복지관은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와 환경을 제공하여 지역사회의 모든 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든든한 울타리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