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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웃고 꿈꾸는 산엔청복지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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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저희 산엔청복지관은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권리와 참여안내문

하나, 이용자인권

  • 1. 이용자 존중
  • 이용자에 대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존중하며, 부당한 신체적․정신적 위협이나 폭력, 고통, 강압과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습니다.
  • 2. 차별금지
  • 가. 이용자에 대하여 떠한 차별이나 불이익을 주지 않고 공정하고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나. 소수집단을 합리적으로 배려하고 동등한 참여를 보장합니다.
  • 3. 이용자 이익보호
  • 이용자의 정당한 이익을 최우선 행동기준으로 하며, 항상 이용자의 이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업무를 처리합니다.
  • 4. 이용자와의 약속이행
  • 이용자와의 약속은 신중하게 판단하여야 하며, 체결된 약속은 철저히 이행합니다.
  • 5. 사생활 보호와 비밀 유지
  • 가. 이용자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직무수행 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서는 철저 하게 비밀을 유지합니다.
  • 나. 이용자의 사전 승인 없이 이용자와 관련된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 용도에 사용하지 않고, 이용자의 명예를 보호합니다.

둘, 이용자인권

  • 1. 전문서비스 요구 권리
  • 이용자는 공인된 자격을 가진 전문인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제 교육을 통한 최신기술과 정보를 서비스에 반영하여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안전 편의 권리
  •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제공 및 시설물 유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 3. 이용자의 알권리
  • 이용자가 정당하게 알아야 할 정보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 4. 자기결정권
  • 이용자가 자기 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범위와 내용에 대해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여 이용자는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거부할 수 있습니다.

셋, 이용자 참여

  • 1. 운영 및 서비스 참여
  • 복지관 운영과 서비스 과정 전반에 적극적인 동반자로서 계획, 개입, 평가의 전 과정에 이용자와 함께 합니다.
  • 2. 이용자의 소리경청
  • 이용자의 의견과 제안을 경청하여야 하며, 이용자의 업무처리 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 합니다.
  • 3. 고충처리
  • 이용자는 건의함, 담당자와 상담, 관장과 이용자와의 대화를 통해 복지관 이용 중 생긴 불만이나 고충의 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넷, 이용자 만족

  • 1. 항상 단정한 용모와 복장으로 공손하고 적극적인 태도로 이용자를 응대합니다.
  • 2. 이용자와 전화 통화할 때에 친절하고 성실하게 응대합니다.
  • 3. 이용자의 업무를 최우선으로 처리합니다.
  • 4. 이용자의 이해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내용을 명확하게 하고, 모든 인쇄물을 이용자가 이해하기 쉽게 제작합니다.
  • 5. 이용자를 위한 편의시설 및 서비스 공간을 쾌적하고 청결하게 유지합니다.
  • 6. 이용자가 정당하게 이용료의 환불을 요구할 경우 기관의 규정에 의하여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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