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사례관리사업
복지관 이용인의 기본정보 및 욕구 파악을 통해 복지관 서비스 제공에 대한 효율성 및 만족도 증진 도모
사업명 | 내용 | 대상 |
---|---|---|
접수상담 | 복지관 이용신청서 및 초기면접지 작성을 통한 기본 정보 수집, 복지관 이용 방법 안내, 복지서비스 관련 상담 | 산청군의 주소를 둔 장애인 및 60세 이상의 지역주민 |
재활서비스 초기사정평가 | 재활서비스 욕구가 있는 대상에게 발달 정보를 바탕으로 언어, 운동 평가 실시 | 재활서비스 신청인 |
서비스 계획 수립 및 통보 | 서비스 계획 수립, 서비스 평가 회의 진행, 서비스 계획 통보 | 서비스 개입이 필요한 장애인 |
사례관리 | 서비스 대상 발굴, 욕구 및 문제 사정, 서비스 계획수립, 서비스 제공(상담, 각종 일상생활 지원, 직접서비스 제공, 권익옹호 서비스, 서비스 연계, 자원연계 등), 모니터링, 사례회의, 슈퍼비전, 사후관리 등 | 지역 장애인 및 가족 |
사업명 | 내용 | 대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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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상담 | 복지관 이용신청서 및 초기면접지 작성을 통한 기본 정보 수집, 복지관 이용 방법 안내, 복지서비스 관련 상담 | 산청군의 주소를 둔 장애인 및 60세 이상의 지역주민 |
재활서비스 초기사정평가 | 재활서비스 욕구가 있는 대상에게 발달 정보를 바탕으로 언어, 운동 평가 실시 | 재활서비스 신청인 |
서비스 계획 수립 및 통보 | 서비스 계획 수립, 서비스 평가 회의 진행, 서비스 계획 통보 | 서비스 개입이 필요한 장애인 |
사례관리 | 서비스 대상 발굴, 욕구 및 문제 사정, 서비스 계획수립, 서비스 제공(상담, 각종 일상생활 지원, 직접서비스 제공, 권익옹호 서비스, 서비스 연계, 자원연계 등), 모니터링, 사례회의, 슈퍼비전, 사후관리 등 | 지역 장애인 및 가족 |